'가장 유명한 한국인 두 명' 격려와 감사의 환담
(유엔본부=연합뉴스) 이상원 특파원 =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인 두 명이 미국 뉴욕에서 만나 말춤을 췄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5)가 23일(현지시간) 맨해튼에 있는 유엔본부의 반 총장 사무실에서 만나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나눴다.

많은 외국 취재진이 몰린 이날 만남에서 두 사람은 서로 자랑스러워하며 얘기를 나눴다. 영어로 이뤄진 환담은 끊임없는 유머와 농담으로 유쾌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싸이는 기자들에게 "여러분은 지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한국인 넘버 원과 넘버 투를 보고 계신다"고 인사했다.

---------------

강남스타일', 이탈리아서 최대규모 플래시몹..'소름돋네'
OSEN|
입력 2012.10.22 21:42
|수정 2012.10.22 21:43
 
[OSEN=김경주 기자]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그칠 줄 모르는 전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이탈리아까지 정복했다.

지난 21일 세계적인 동영상채널 유튜브에는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에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이라는 글과 함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는 두오모 성당 앞에 모인 수많은 이탈리아 국민들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크게 틀어놓은 채 음악에 맞춰 다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플래시몹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만 명 정도의 사람이 모인 것으로 추산돼 더욱 눈길을 끌었다.

또한 외국이라고 하기에 믿기 힘들 정도로 '강남스타일'을 정확하게 따라부르는가 하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말춤을 추는 등 열정적인 모습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모았다.

더불어 밀라노를 비롯해 이탈리아 팔레르모 베르디 광장, 칼리아리, 카타니아 등 여러 지역에서 연쇄적으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에 나선 영상도 유튜브에 속속 게재돼 '강남스타일'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를 본 네티즌은 "소리만 듣고 순간 한국인 줄 알았다. 가사 다 알고 있네", "대박, 우리나라에서도 플래시몹하면 저렇게 모이기 힘들 듯", "진짜 인기가 장난이 아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trio88@osen.co.kr

< 사진 > 이탈리아 밀라노 플래시몹 영상 캡처.

 

--------------------------------

 

 

-----------------------------------

 

ㆍ서울광장, 촛불집회 이후 최대 인파 운집

ㆍ웃통 벗은 싸이 “이런 상황 다시는 안 올 것”

“외국서 난리라길래 와봤지. 우리 같은 노인네도 신나게 만드는 걸 보니까 좋아.”

허리 치료 때문에 전남 고흥에서 올라왔다가 싸이의 공연 소식을 들었다는 김은택씨(75)는 아예 공연을 다 보고 찜질방에서 자고 가기로 했다. 친구들과 함께 전남 광주에서 올라온 주부 김의정씨(52)는 “원래부터 팬이었는데 직접 와서 축하해주고 싶었다”면서 내내 설렌 표정으로 야광봉을 흔들어댔다.

4일 밤 서울광장은 10만여명(경찰 추산 8만명)의 시민들로 가득 찼다. 시민들은 공연 시작 6시간 전인 오후 4시부터 몰려들었다. 오후 10쯤에는 6만명, 오후 11시쯤에는 10만명으로 불어났다. 붉은악마 머리띠를 착용하거나, 태극기를 휘감은 시민들도 보였다. 월드스타답게 외국인들도 많이 보였다. 2002 한·일 월드컵 길거리 응원전을 연상케 하는 열기였다. 60~70대 노년층의 모습이 꽤 눈에 띈 것도 이색적이었다. ‘갈 데까지 가보자’는 팻말을 들고 야광머리띠를 한 60대 여성들은 내내 일어서서 환호했다. 엄마·아빠를 따라 나온 어린이들은 제 세상을 만난 듯 온몸을 흔들어댔다.

 

4일 저녁 서울광장이 싸이의 공연을 보기 위해 몰려든 10만여명의 인파로 가득 차 있다. 이날 서울광장에는 오후 4시부터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해 공연이 시작하는 오후 10시쯤에는 인근 8차로 도로까지 인산인해를 이뤘다. | 김영민 기자 viola@kyunghyang.com

 

-----------------------------------------

포토] 싸이, `미친 서울광장 공연!`

 

2012. 10. 4. 밤 서울시청앞 '서울광장,

 

-------------------------------------------------------

 


베이비뉴스 이기태 기자 = '강남스타일'로 월드스타가 된 가수 싸이가 4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으로 2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에 대한 감사 차원에서 마련한 시민들을 위한 무료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8만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했으며 공연 모습은 유튜브와 유스트림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됐다. likitae@ibabynews.com ⓒ베이비뉴스

'강남스타일'로 월드스타가 된 가수 싸이가 4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으로 2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에 대한 감사 차원에서 마련한 시민들을 위한 무료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8만여명의 시민들이 참가했으며 공연 모습은 유튜브와 유스트림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