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성남무용제
 

한국무용협회성남시지부(지부장:김종해)에서는 무용의 저변확대와 대중화 및 지역무용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분야와 장르의 무용인들이 모여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무용축제’제24회 성남무용제를 오는 5월15일(토) 오후 4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개최한다.
         
성남예총이 주최하고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공연에 참가하는 단체는 서현승청소년무용단(단장:서현승)의 발레 ‘ice princess(얼음공주)’ 유진무용학원(원장:장유진)의 ‘가을풍경’, 예승청소년무용단(단장:이영순)의 째즈댄스 ‘오! 루팡’, 아름무용단(단장:이선아)의 밸리댄스 ‘환희’ 등 청소년단체가 출연한다.
 

또한 춤사랑무용단(단장:신미경)의 ‘살풀이’, 드림어머니무용단(단장:이재은)의 ‘태평무’, 성남어머니무용단(대표:황연숙)의 ‘한량무’ 등 어머니무용단, 그리고 성남무용단(단장:김종해)의 ‘장고춤’, 연발레단(단장:강연희)의 ‘오월의 노래’, 파사무용단(예술감독:황미숙)의 ‘흐름’, 예무단 결(대표:신미경)의 무예무 ‘운심검무(雲心劍舞) 등 전문무용단에 이어 제24회 성남전국무용경연대회 대상 수상자 한 솔(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의 한국창작무용 ’월(月)‘이 특별 출연한다.
 

2010. 5. 율동공원에서 .국악제.찬조출연 중인 이재은(좌). 정경미 성남무용단원

---------------- * -----------

세계민속축제 단면

* 전국 최대의 5일장, 모란장을 특성화 릴환으로 '민속5일장 축제' 운영위원장으로 예술행사를 유치.

성남세계민속축제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편성,  해외 민속예술단을 초치하여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꾀하기도...

성남문화재단이 설립되고 탄천페스티벌이 열리면서 4,5회를 치른 세계민속축제는 용두사미가 되어 슬며시 꼬리를 감추고 말았다. 

 

 

모란민속5일장공연에 출연한 민속축제 참가 무용단원들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