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1주년 3.1절 푸른마을 태극기달기 운동
동천 남상목의병장기념사업회, 시범운동 기념식 가져.
 
조덕원
91주년 3.1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위해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한 태극기 달기 운동이 전개되었다.
 

지난 28일 분당구 수내3동 73번지 푸른마을 아파트관리사무소앞에서 사)동천 남상목의병장기념사업회(회장 김우전)주최와 푸른마을 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김병욱) 주관으로 '3.1절 태극기 달기 행사'가 푸른마을 아파트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참석자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3.1절 노래와 만세삼창으로 태극기달기 운동 행사를 마쳤다.     © 조덕원

동천 남상목의병장기념사업회는 금년이 한일합방 100주년이고 안중근의사 순국100주년으로 점점 잊혀저 가는 국경일 태극기 달기에 대한  관심이 없어지는것에 안타까움을 느껴 푸른마을 을 사랑하는 모임과 함께 신성아파트303동 과 307동 160세대 주민들이 펼치는 3.1만세운동 태극기 달기 시범운동 기념식을 전개했다.
 
▲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친 신성아파트와 인근 아파트의 태극기 계양 상태     © 조덕원

동천 남상목의병장기념사업회 남기형이사의 개식선언과 국민의례에 이어 김우전 회장(전 대한광복회장)과이 푸른마을을 사랑하는 모임의 김병욱회장에게 태극기 기증식을 했다.
 
▲ 제91주년 3.1절 푸른마을 태극기달기 운동     © 조덕원

김우전 회장과 김성태  박태현선생기념사업회장(전,예총회장)의 축사에 이어 참석자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3.1절 노래와 만세삼창으로 태극기달기 운동 행사를 마쳤다.

기사입력: 2010/03/01 [17:24]  최종편집: ⓒ newsfair.net

+ Recent posts